인권존중

네이버는 이용자, 사업자, 파트너, 임직원 등 네이버와 함께하고 연결된 모두의 인권을 존중하며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권존중 소개 이미지
  • 인권존중

    • 누구나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차별 없는 근무환경을 만들고, 본인의 역량에 따라 일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투자합니다.
      네이버는 2013년부터 사옥 그린팩토리 2층에 ‘네이버 접근성 체험공간’을 오픈, 많은 사람들이 웹 접근성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공간을 통해 시력 및 운동장애인들이 네이버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웹 접근성 정보 공유 사이트인 ‘널리’와 매년 진행하는 웹 접근성 세미나를 통해 네이버의 웹 접근성 기술과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누구나 웹에 동등하게 접근하고 정보를 이용하며 손쉽게 웹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네이버는 차별 없는 온라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세계인권선언, ILO 협약을 지지하며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 지침을 기반으로 상호 존중,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임금과 근로 시간, 결사의 자유와 단체 교섭 등 구성원과 네이버가 비즈니스 관계를 맺고 있는 제3자 모두를 대상으로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학력, 지역, 연령, 성별, 인종, 피부색, 종교, 국적, 임신 여부, 성적 지향, 혼인 상태, 정신적/신체적 장애, 정치 성향 등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하지 않으며, 직장 내 괴롭힘이나 우월적 지위/권한 남용, 고압적인 언행, 강제 노동, 아동 노동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또한 네이버는 근로자의 기본적인 권리를 존중하며 노동조합과 단체교섭을 통해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노사협의회 ‘NVO(NAVER Valuable Opinion)’를 설치하고 노사 간 소통을 통해 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